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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모델 첫 공개...'역동적인 우아함의 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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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만에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G90의 완전 변경(풀체인지)된 모델이 주춤하고 있는 대형 세단 시장에 어떤 변화의 바람을 일으킬 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의 최고급 세단 'G90'의 디자인이 싹 바뀌었습니다. 제네시스는 11월 30일 신형 G90(풀체인지 모델)의 실물을 공개했습니다.

 

이하 G90 풀체인지 모델 사진 / 제네시스

 

 

제네시스는 지난달 30일 G90 완전 변경 모델의 외장 디자인을 최초 공개하고 이달 중순 계약을 시작한다고 12월 1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G90은 2018년 부분변경 모델 출시 이후 3년만의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로, 세단과 롱휠베이스 두 가지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신형 G90는 제네시스 럭셔리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주는 플래그십 세단입니다. 

 

신형 G90의 전면부의 크레스트 그릴은 두 층의 '지-매트릭스' 패턴을 엇갈리게 입체적으로 쌓아 올린 디자인이 적용돼 고급감을 높였습니다.

 

그릴 양옆에 위치한 하이테크한 이미지가 강조된 두 줄의 헤드램프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이 적용된 하향등 렌즈와 주간 주행등(방향지시등 통합) 렌즈, 상향등 렌즈를 교차 배열해 제네시스가 선보이는 가장 얇은 두께의 '두 줄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신형 G90에는 후드와 펜더를 하나의 패널로 구성, 패널 사이의 이음새를 최소화해 시각적 간결함을 완성한 '클램쉘 후드'도 채택됐습니다. 

 

 

 

 

신형 G90의 측면부는 후드에서 시작돼 창문 하단부를 따라 트렁크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지는 '파라볼릭 라인'이 적용돼 역동적인 느낌을 줍니다.  

 

신형 G90의 후면부는 제네시스 디자인의 핵심 요소인 두 줄의 리어 콤비램프가 트렁크를 따라 길게 이어져 있다. 두 줄 사이에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을 간결하게 배치했다. 번호판, 각종 센서, 후진등과 같은 기능적 요소를 하단부로 내려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뒷모습을 완성했습니다.

 

신형 G90의 롱휠베이스 모델은 세단 대비 긴 전장을 바탕으로 뒷좌석 도어와 C필러를 확장해 더욱 여유로운 내부 공간을 확보했으며 롱휠베이스 모델 전용 20인치 휠도 적용했습니다. 

 

 

 
 
 

제네시스는 신형 G90을 앞세워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계획으로 이상엽 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 담당 전무는 제네시스는 “G90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의 정수를 보여주며 역동적인 주행과 우아한 여정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세심한 균형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G90의 등장이 최근 주춤하고 있는 대형 세단 시장에 다시 활기를 불어일으킬 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올 1~11월 대형 세단 판매량은 총 16만3752대로 전년 같은 기간(24만4279대) 대비 32.97% 줄었습니다. 매년 두자릿수 증가율을 보이던 것과는 상반된 모습이다. 이는 G90과 기아 K9 등 대표적인 국산 대형 고급세단의 판매가 부진했기 때문으로 특히 G90은 올해 풀체인지를 앞두고 판매량이 급감한 것으로 보입니다. G90의 올해 1~10월 누적 판매량은 4548대로 전년 같은 기간(8293대) 보다 절반 가까이 감소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벤츠코리아)

 

 

현재 국내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시장은 G90과 벤츠 S-클래스 시리즈 모델이 양분하고 있습니다.

 

두 모델의 올해 10월까지 누적 판매 대수는 총 1만2095대로 롤스로이스 고스트와 벤틀리 플라잉 스퍼 등의 차량도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으로 분류되고 있지만 두 모델을 합쳐도 판매량은 300대에 불과합니다. 그만큼 G90과 S-클래스가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올해 승자는 지난 4월 풀체인지를 공개한 벤츠의 S-클래스로 굳어지는 분위기로 한국수입차협회(KAIDA)에 따르면 올해 S-클래스 누적판매는 7547대로 G90(4548대)보다 앞서고 있습니다. S-클래스의 약진은 풀체인지로 인한 신차 효과라는 평가로 S-클래스에는 벤츠가 최초로 적용한 디지털 라이트,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MBUX) 등 첨단 기술을 대거 탑재했습니다. 반면 올해 G90모델은 풀체인지를 앞둔 구형 모델인 만큼 S-클래스에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뒤쳐졌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G90 풀체인지 모델이 다음 달 본격 출시되는 만큼 내년에 플래그십 세단 1위 자리를 놓고 제네시스와 벤츠의 경쟁은 한층 더 치열할 전망입니다.

업계 관계자는 “제네시스가 지난해 출시한 신형 G80과 GV80이 벤츠의 관련 모델들을 제치면서 이제 남은 건 플래그십 세단 시장”이라며 “내년 신형 G90이 S-클래스를 제친다면, 제네시스의 위상은 국내에서 더욱 올라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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