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폐경약 대리 처방' 지시 배씨, 거짓 해명 의혹...김혜경, 한달뒤 직접 처방받아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부인 김혜경 씨가 지난해 3월 경기도 공무원 이름으로 1개월 치 약을 ‘대리 처방’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당시 처방된 약과 똑같은 약을 한 달 후 김 씨가 직접 종합병원에서 6개월치를 처방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3월부터 10월까지 경기도 비서실 7급 공무원으로 일했던 A 씨가 3일 동아일보에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4월 김 씨는 경기 성남시 자택 인근 종합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후 6개월 치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A 씨는 당시 이 후보 측근인 경기도 총무과 소속 5급 사무관 배모 씨가 김 씨의 처방전 사진을 A 씨에게 텔레그램으로 보내며 “약국 가서 받아오세요”라고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A 씨는 지시대로 약을 받아 김 씨 측에 전달했다고 합니다.

이하 동아일보


그런데 이 약은 A 씨가 전날 공개한 지난해 3월 텔레그램 대화에서 A 씨가 “도청 의무실에서 다른 비서 이름으로 처방전을 받았다”며 배 씨에게 보낸 사진의 약과 동일한 것입니다. 당시 배 씨는 “사모님 약 알아봐 주세요”라며 김 씨의 약임을 시사했습니다. 당시에는 1개월 치만 처방됐습니다.

의료법에 따르면 의사에게 직접 진찰을 받은 환자가 아니면 처방전을 수령할 수 없습니다. 이를 두고 대리 처방 논란이 불거지자 배 씨는 전날 입장문을 내고 “늦은 결혼과 임신에 대한 스트레스로 남몰래 약을 복용했다. 제가 복용할 목적으로 다른 사람이 처방받은 약을 구하려 한 사실을 인정한다”고 밝혔습니다. 자신의 의료법 위반 가능성을 시인한 것입니다.

하지만 배모씨와 7급 공무원 A비서 사이의 오간 텔레그램 대화방에 따르면, 이 호르몬제는 '리비알 정'으로, 폐경 후 여성을 위한 의약품이었습니다. 당시 대화에 따르면 A비서는 리비알 정의 사진을 배모씨에게 보내며 "약 받았고 도청으로 복귀하겠습니다"라고 보고했습니다.

약학정보원에 따르면, 리비알 정은 폐경 후여성의 에스트로겐 결핍 증상,골절 위험성이 높은 폐경 이후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 등을 위해 사용되는 약입니다. 배모씨의 해명대로라면, 배모씨는 자신의 늦은 결혼과 임신에 대한 스트레스 때문에 '폐경기' 약을 복용한 셈이 됩니다.

이에 대해 A 씨 측은 “지난해 3월 김 씨 집 앞에 직접 약을 걸어놓고 왔는데 배 씨가 몰래 가서 훔치기라도 했다는 말이냐”며 반박했습니다.

이어 김 씨가 직접 해당 약을 처방받은 기록을 공개하며 김 씨의 대리 처방 가능성을 재차 제기했습니다.


민주당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배 씨는 과거 임신을 위해 노력했으나 성공하지 못했고 스트레스가 심한 상황이었다”며 “생리불순, 우울증 등 폐경 증세를 보여 결국 임신을 포기하고 치료를 위해 해당 약을 복용했다”고 밝혔습니다.

A 씨는 경기도청에서 일하는 동안 배 씨 지시를 받아 경기도 비서실 법인카드로 소고기를 구입하는 등 김 씨와 이 후보 가족의 사적인 용무를 처리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 후보를 비판하는 책 ‘굿바이 이재명’ 저자로 국민의힘 이재명 국민검증특별위원회 소속인 장영하 변호사는 이날 이 후보와 김 씨, 배 씨를 국고손실과 의료법 위반 등의 혐의로 검찰과 경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발했습니다.


https://bit.ly/3gmWY6H

김혜경, '황제 의전' 논란...배모씨는 누구?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는 2월 4일 김혜경의 심부름 갑질 의혹 논란의 핵심 인물인 배소현의 2016년도 결혼식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배씨는 과거 이 후보 변호사사무실에서 일한 직원으로

blindspot2k.tistory.com

https://bit.ly/35JUCfX

김혜경 ‘과잉 의전’ 논란 배 모 전 사무관 사과 “모든 책임은 저에게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아내 김혜경씨가 이 후보가 경기지사로 재직 중일 때 경기도 공무원을 사적으로 이용하는 등 ‘과잉 의전’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해당 공무원에게 지시를

blindspot2k.tistory.com

https://bit.ly/3AKAhmf

김혜경, 심부름 갑질 의혹에 '심부름 시킨 약 정체' 폭로한 가세연

가로세로연구소는 1월 30일 라이브 방송을 이재명 대선후보의 부인 김혜경의 공무원 사적 이용 논란에 대해 방송했습니다. 앞서 SBS는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가 경기도지사를 할 때, 경기도 소

blindspot2k.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