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김어준 “이재명 욕설 딥페이크 파일, 곧 배포한다더라...두고보자”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김어준은 1월 18일 오전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제가 최근 아주 중요한 제보 하나를 받았다”라며 “이 후보가 직접 욕을 하는 딥페이크 음성 파일을 모처에서 제작해 모처에 납품했으며 곧 배포할 예정이라는 구체적인 제보를 받았다”라고 전했습니다.

이하 연합뉴스

그는 “(파일을) 만들기 시작한 건 대략 보름 전이고, 1차 납품한 건 지난 주말”이라며 “손 볼 곳이 몇 군데 있어 수정 지시가 갔다”라고 했습니다.

구체적인 제보를 받아 상세히 설명할 수 있다는 김 씨는 “최종 납품되면 그걸 유포할 계획인데 유력 유포 루트 중 소위 ‘대깨문’이라고 하는 ‘친문재인’을 내걸고 ‘반이재명’ 활동을 하는 그룹(이 있다)”고 했습니다. 다만 “아직 최종 유포 루트까지는 확정된 것 아닌 것 같다”라며 “설 연휴 전 배포 계획인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김 씨는 “최근 딥페이크 기술은 진짜 목소리와 구분할 수 없는 정도다. 진짜처럼 들린다”라며 “하지 않은 말인데 목소리를 만들어 내놓으면 가짜임을 입증하기도 어렵다”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실제 유포되면 그 즉시 어디서 제작했고 어디서 납품받았는지 자세히 얘기하도록 하겠다”라며 “누가 의뢰해서 누가 납품받았는지와 ‘대깨문’이라는 연결고리가 가짜뉴스보다 큰 파장이 있다. 두고보자”고 예고했습니다.

김어준의 발언 이후 <굿바이 이재명>의 저자 장영하 변호사가 18일 오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과거 욕설이 담긴 160분 분량의 녹음 파일을 국회에서 공개했습니다.

장 변호사는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 후보 육성이 담긴 녹음 파일과 78쪽 분량의 녹취록 전문을 언론에 공개하며 “이 후보가 전화로 형과 형수에게 개○○, ○○놈, ○신, 찌질이, 불쌍한 인간 등 모멸적 욕설을 반복적으로 퍼부었다. 특히 어머니 문제를 놓고 거친 욕설로 형을 몰아 붙이는 등 격한 감정을 토해냈다”고 주장했다. 장 변호사가 이날 공개한 파일은 2012년 전후로 이 후보가 형 재선씨, 형수 박인복씨 등과 수십 차례 통화한 내용을 녹음한 것이다. 앞서 유튜브 등을 통해 유포된 이 후보의 이른바 ‘형수 욕설’ 파일도 서너 건 포함됐으나, 다수는 이날 처음 공개된 것이라고 장 변호사는 설명했습니다.

파일에는 이 후보가 재선씨에게 정신병원 입원을 압박하는 듯한 내용과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로비 의혹 사건의 핵심 피고인으로 재판 중인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과 관련된 내용 등이 담겨있습니다. 장 변호사는 “국민이 이 후보의 실체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게 도와달라”고 했습니다.


장 변호사는 국민의힘 ‘이재명 국민검증특위’ 소속이지만, 이날 기자회견은 개인 자격으로 연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다만 회견장 대관 등은 국민의힘 선대위가 지원했습니다. 이는 <문화방송>(MBC)이 지난 1월 16일 윤석열 후보 부인 김건희 씨의 ‘7시간 통화’ 내용 일부를 공개한 것에 대한 맞불 성격으로 보이기 충분해 보입니다.

https://bit.ly/3tGLlzd

김건희 이어 이재명  '욕설 녹취록...160분 통화' 공개

대통령 선거운동이 '녹취록' 공개 전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건희 씨에 이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욕설과 막말이 담긴 160분 분량의 통화 녹음 파일이 공개됐습니다. '굿바이 이

blindspot2k.tistory.com

https://bit.ly/34QeYUi

장영하 변호사 페이스북, 이재명 추가공개 음성화일 34개(160분)' 공개

장영하 변호사는 이재명 추가공개 파일 목록과 텍스트 화일을 본인의 페이스북에 공유했습니다. 장변호사는1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친형과 형수에게 한 욕설과 막말 녹취록을 공

blindspot2k.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