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행복해?” 에이프릴 해체에 이현주 비난세례...에이프릴 예나, 이현주 언급 "논란 인정 절대 아냐"
에이프릴 팀 해체에 대한 비판의 화살은 전 멤버 이현주에게로 쏠렸습니다.
에이프릴 해체가 발표된 28일 이후 이현주의 인스타그램에는 에이프릴 팬들의 비판 댓글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에이프릴 팬들은 해체의 근본적인 이유가 이현주에게 있다고 봤습니다.
이들은 에이프릴 해체에 대한 사과와 그가 앞서 주장한 ‘왕따 주장’이 거짓이었다며 이에 대한 해명을 요구했습니다.
한 누리꾼은 “이현주는 6명의 인생을 망쳤다”며 “한가하게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올릴 시간에 해명을 하겠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에이프릴 6명이 받은 아픔은 다 이현주에게 돌아갔으면 좋겠다”며 “해명이나 어서 하라”고 요구했습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이현주는 이제 행복하겠다. 너와 함께했던 사람들이 이렇게 끝나는 걸 보니, 행복해 죽겠지”라며 “남의 행복을 인정할 줄 모르는 그런 자세로 수많은 사람의 속상함이 다 네게 불행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했습니다.
이밖에도 다른 댓글 또한 이현주의 해명과 사과를 요구하는 등 전반적으로 그를 향한 비판이 줄이었습니다. 해외 팬들의 지적도 적지 않았습니다.
예나는 28일 자신의 SNS에 “오늘부로 에이프릴이 해체하기로 했다”면서 “그룹 해체로 또 많은 억측과 말도 안되는 말들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이렇게 글을 쓰게 됐다”라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이어 예나는 “저희가 그 논란을 인정을 해서 또는 조금이라도 떳떳하지 않아서 해체를 하는 게 절대 아님을 알려드린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나는 “에이프릴이라는 이름이 그 날 이후로 너무 많이 다쳤고 계속해서 다치고 있는 상황에서 회사와 저희 멤버들 모두 회복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을 했고 지금 최선의 선택이라 생각해 해체라는 마지막 선택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해체 이유를 밝혔습니다.
법적대응 또한 더이상 의미가 없다고 판단을 했다며 “약 1년 동안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었다. 그런 일들이 일절 없었는데 안 그랬다는걸 어떻게 증명을 해야할지도 이제는 더이상 모르겠고 법적인 문제는 법리해석에 따라 억울함이 있다고 제대로 해결된 수 없다는 경험을 통해 저의 개인적인 고소건은 취하하기로 했다”고 알렸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법무법인을 선임했으며 악플, 루머 등에 대해서는 강경 대응을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2015년 8월 에이프릴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한 이현주는 2016년 팀을 탈퇴한 뒤 멤버들로부터 지속적인 괴롭힘과 따돌림을 받았다는 폭로를 이어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이현주는 극단적 선택도 시도했다는 충격적인 고백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현주의 폭로는 당시 인지도와 음원 성적 등이 상승세를 타고 있던 에이프릴의 이미지에 타격을 입혔습니다. 이현주의 과거 영상 모습에서 따돌림의 정황이 발견되는 등 누리꾼들의 추측과 비판은 거세졌습니다.
여론이 반전되기도 했습니다. 에이프릴 팬들은 이현주 주장에 일부 헛점이 발견됐다며 성명서를 발표하고 이에 대한 이현주의 해명을 촉구했습니다. 또 소속사와 멤버들이 모두 “따돌림과 괴롭힘은 없었다”고 주장했고, 에이프릴 멤버들은 인터뷰를 통해 오히려 이현주의 불성실한 태도와 거짓말 등으로 인해 멤버들이 피해룰 봤다며 반박했습니다.
그러나 에이프릴과 이현주를 둘러싼 따돌림, 괴롭힘 논란 등은 갑론을박이 이어지면서 사그라글 기미를 보이지 않았고, 에이프릴과 이현주 모두 장시간 활동을 중단해야 했습니다.
에이프릴이 7년 만에 해체를 결정하자, 에이프릴 팬들은 이현주에게 해체에 대한 분노를 쏟아내고 있는 것입니다.
소속사 DSP미디어는 28일 해체를 발표하며 “새로운 길을 걷게 될 6인 멤버들에 대해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했습니다.
이날 채경, 진솔, 예나 등은 해체와 관련한 아쉬운 소감을 전했습니다. 멤버들은 공식 SNS에 손편지를 남기며 심경을 전했습니다.
이나은은 손편지로 된 글을 팬들에게 공개하며 “해체 소식을 전하게 돼 마음이 많이 무겁다”고 심경을 밝혔습니다.
전 에이프릴 이현주 '왕따 논란' 해명... "멤버 2명에게 고소당했다"
그룹 ‘에이프릴’ 왕따 논란으로 시작된 당시 소속사 DSP 미디어와의 법적 분쟁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피해를 주장한 전 멤버 이현주(24)는 “에이프릴 멤버 2명이 명예훼손으로 날 고소했다
issuespot2k.tistory.com
에이프릴 이현주 성관계 계약서 폭로(ft.가로세로연구소)
에이프릴 이현주 "폭행·희롱에 극단적 선택" 주장 에이프릴측 "일방적이고, 왜곡된 주장일 뿐" 에이프릴 전 멤버 이현주 은밀한 사생활 폭로 및 유포 걸그룹 에이프릴 전 멤버 이현주가 4.27일
issuespot2k.tistory.com
에이프릴 이현주 성관계 계약서 폭로(ft. 가로세로연구소)
그룹 에이프릴 전 멤버 이현주와 DSP 측이 이현주의 왕따 피해 주장과 사실 무근이라는 팽팽한 주장으로 맞서고 있는 가운데 이현주를 둘러싼 충격적인 계약서가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sonagi.tistory.com
에이프릴 숨겨진 이야기 "이나은도 왕따 피해자였다"(ft.연예 뒤통령이진호)
에이프릴 왕따논란의 가해자로 언급되었던 이나은도 왕따였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이진호'는 '자폭이 된 해명, 에이프릴 숨겨진 이야기'라는 영상을 올렸
sonagi.tistory.com
이나은 친언니, SNS에 이나은 옹호글 올리자마자 학폭 증언 올라왔다
그룹 에이프릴 멤버 이나은의 친언니 A씨가 학교폭력 가해자라는 증언이 올라왔습니다. 6월 14일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에는 '이나은 친언니 인스타가 비계로 전화된 이유'라는 글이 게시됐습니
sonagi.tistory.com
에이프릴 해체 이유, 멤버들 손편지로 전한 마지막 심경(채경,진솔,예나,채원,나은)
해체를 알린 그룹 에이프릴 멤버들이 자필편지로 심경을 밝혔습니다. 윤채경은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안녕하세요. 에이프릴 채경입니다"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습니다. 그는 "일
sonagi.tistory.com
에이프릴, '왕따논란' 해명만 1년 하다 결국 해체...이나은 자필편지 “이런 소식 전해 마음 많이
에이프릴 멤버 이나은이 자필 편지로 팀 해체 심경을 전했습니다. 에이프릴은 2021년 불거진 전 멤버 이현주 괴롭힘 논란 후 활동을 하지 않다가 이날 해체를 알렸습니다. 이나은은 1월 28일 에이
blindspot2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