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충격적인 이재명 '유년 시절 일기장...방송 캡처본' 공개돼 SNS 파문 확산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과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유년 시절에 작성했던 일기장 내용이 공개돼 파문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어릴 적 작성했다고 볼 수 없는 충격적인 내용이 기재가 돼있어서입니다.

반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유년 시절 일기장도 SNS를 통해 공개됐는데, 정치권에선 두 후보의 유년 시절 일기장 내용을 두고 자라온 배경과 인성을 비교하는 분위기입니다.

1월 15일 트위터와 온라인 커뮤니티 '디씨인사이드' 등에 올라온 게시글에 따르면, 과거 이 후보가 유년 시절에 작성했던 일기장의 내용이 일부 공개되면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한 SNS 이용자가 게재한 글에는 이 후보가 ‘1980년 9월 19일 작성한 일기장’이라며 사진을 공개했는데, 해당 사진에 기재된 일기장 내용이 가히 충격적입니다.



공개된 사진 속 일기장에는 “1980.9.19 (금) 맑은 낮에 옥상에서 노는데 그년이 기도횐가 뭔가 하는데서 어떤 남자애와 아주 다정히 예기하고 있었다. 다시 떠오른 생각. 잊어버리자 어쩐지 어제밤 꿈이 맞구나 성규와 내가 고아가 되었다”며 “합동결혼식에서도 지름길(지리적)로 가서 *** 성규가 그년의 집을 안다고 했다. 거기에 가는데엔 고난의 길이었다. 그년은 어떤 남자와 난잡한 관계여서 난 생각을 바꾸고 눈물을 뿌리면서 돌아섰다”고 기재돼 있었습니다.

또 다른 이용자는 게시글을 통해 “옥상에서 놀고 있는데 이재명이 좋아하는 여자애가 교회 기도회 사람이랑 재미있게 이야기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지난 밤 꿈이야기를 하면서 ‘꿈에서 난잡하게 놀더니 내(이재명)가 저년 저럴줄(헤플줄) 알았다’라고 쓴 것”이라고 했습니다.


해당 일기장은 TV조선 ‘허영만의 백반 일기’ 프로그램 방영 중에 나온 자료로 캡처된 내용으로 당시 방송에 깜짝 출연한 김혜경 씨는 “처음 만났을 때 첫날부터 본인의 환경이나 식구들, 본인의 주변 환경을 가감없이 이야기 해주더라. 만난 지 며칠 안돼서 형제들이 일하는 곳에 데리고 가서 보여주고 인사시켜주더라”며 가난했던 본인의 환경을 포장을 안한 모습 그대로 오픈했었다고 당시를 떠올렸습니다.

이에 이재명 후보는 “당시 저는 결혼하기로 마음먹었고 다 보여주고 속이면 안된다고 생각했다. 결국 답을 안하기에 10년간 쓴 일기장으로 프러포즈를 했다”고 말하며 사랑의 결실을 맺은 러브스토리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편지는 유년 시절 작성했다고 보기에는 믿겨지지 않는 비속어, 여성 비하 등의 내용이 기재돼 있어 트위터와 온라인 커뮤니티 '디씨인사이드' 등의 이용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된 유년 시절 일기장


이에 반해 윤 후보가 지난해 8월 4일 '인스타그램'를 통해 공개한 유년 시절 편지에는 부모님과 동생의 안부를 묻거나, '성경학교' 독서실에서 책을 읽었다는 등 다소 모범적인 내용이 기재돼 있습니다.

해당 편지는 윤 후보가 지난 1971년 7월 21일, 11살의 나이에 교회 성경학교를 떠났을 당시 작성한 편지로 보여집니다.

이를 두고 정치권에선 두 후보의 유년 시절 일기장과 편지를 비교하는 분위기입니다. 두 후보가 유년 시절 작성한 일기장과 편지를 비교해 보면, 어린 시절부터 형성해왔던 인성이 성인 이후 인성에도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해 정치권의 한 고위 관계자는 “이 후보의 일기장의 내용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두 사람의 자라온 배경과 인성이 어떻게 형성됐는지 볼 수 있는 대목”이라면서 “이재명 후보의 일기장은 입에 담기 힘든 내용이라는 점에서 충격적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러한 일기장 내용이 지금은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데, 국민들이 이 일기장을 보고 어떠한 판단을 할지 고민된다”고 덧붙였습니다.


https://bit.ly/3tGLlzd

김건희 이어 이재명  '욕설 녹취록...160분 통화' 공개

대통령 선거운동이 '녹취록' 공개 전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건희 씨에 이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욕설과 막말이 담긴 160분 분량의 통화 녹음 파일이 공개됐습니다. '굿바이 이

blindspot2k.tistory.com

https://bit.ly/34QeYUi

장영하 변호사 페이스북, 이재명 추가공개 음성화일 34개(160분)' 공개

장영하 변호사는 이재명 추가공개 파일 목록과 텍스트 화일을 본인의 페이스북에 공유했습니다. 장변호사는1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친형과 형수에게 한 욕설과 막말 녹취록을 공

blindspot2k.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