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박수홍(53)이 본인도 모르게 친형 부부가 치밀하게 계획한 사망보험 8개에 가입되어 있었으며 그가 고소한 악플러가 형수의 절친이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대중들에게 커다란 충격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박수홍의 친형이 박수홍의 출연료, 계약금 등을 횡령한 사실이 처음 알려진 건 2021년 3월이었습니다.
박수홍은 데뷔할 때부터 최근까지 무려 30년에 달하는 긴 방송 생활 내내 박진홍(56)에게 매니지먼트를 맡겼습니다. 박진홍은 겉으로는 박수홍을 포함한 모든 가족들에게 박수홍이 벌어온 돈을 안 쓰고 동생을 위해 모으는 척했으나, 뒤에서는 그의 아내와 함께 그들 부부 명의의 재산과 부동산들을 따로 축적했다고 합니다.
친형이 새로 설립한 법인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이 사태를 파악했고 이로 인해 친형에게 매우 큰 배신감을 느낀 것으로 보입니다. 당시 박수홍은 관련한 내용이 모두 사실이라면서 친형이 자신의 재산을 횡령했고 친형이 운영하던 전 소속사로부터 금전적 피해를 입었다고 밝혔습니다. 박수홍이 주장한 금전적 피해 금액은 110억원 대였습니다.
이후 2021년 4월 박수홍은 친형과 형수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 위반(횡령) 혐의로 검찰에 형사 고소했습니다. 그해 6월에는 법률대리인을 통해 두 사람을 상대로 86억원 가량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또한 개인 통장에서 무단 인출한 횡령 정황을 발견해 손해배상 요구액을 116억원으로 늘렸습니다.

법적 공방으로까지 이어진 형제간의 갈등은 알려진 것 이상으로 심각했습니다. 최근 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알려지지 않은 박수홍 사망보험의 내막에 대해 공개했습니다.
이진호의 말에 따르면 “박수홍이 소송 과정에서 이런 내용들을 확인하고 엄청난 충격을 받았다”라며 “배신감에 한동안 잠을 이루지 못했다고 합니다. 식사는 물론 물조차 제대로 마실 수 없는 나날들이 이어졌다”고 주장했습니다.
박수홍 측 법률대리를 맡고 있는 법무법인 에스 노종언 변호사는 16일 조선닷컴과 통화에서 “해당 유튜버가 주장한 내용이 대략적으로는 맞다”라고 했습니다.
노종언 변호사는 “해당 유튜버는 박수홍이 사망하면 친형 가족에게 보험금 10억이 돌아간다고 했는데 질병 사망 5억1000만원, 상해 사망 6억1000만원”이라며 “총액은 11억2000만원이지만 질병 사망과 상해 사망은 양립할 수가 없다. 최대 총액은 6억1000만원으로 보는 게 맞다. 또 수혜자가 친형 가족 회사로 되어 있는 게 있고 그냥 법정상속인으로 되어 있는 것이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노 변호사는 “박수홍이 가입할 때 생명보험이라는 말은 못 들었고 (친형 회사) 법인 구성원 치료비 보험 정도로 알았다”라며 “8개 중 4개는 해지를 했고 나머지는 계약자가 친형 회사로 되어 있어 해지를 못했다”라고 했습니다.
한편 박수홍이 ‘원치 않는 보험을 계약했다’는 주장은 지난해부터 나왔었다. 당시 박수홍 친형 박모씨는 언론 인터뷰에서 “박수홍이 종신보험 1개, 연금보험 7개를 들었다. 보험설계사가 다시 수홍이에게 설명해주고 나서야 이해를 했다. 종신보험은 수홍이가 직접 사인한 게 맞고, 본인이 고등학교 동창의 권유로 가입해 납입이 끝났다”고 했습니다.
박수홍 측에서 친형 부부가 30년 동안 출연료와 계약금을 횡령했다고 주장한 116억 원대 손해배상 청구 소송은 수사를 하는 데에도 시일이 걸리고, 민사소송이 제기되거나 친형이 기소되더라도 재판은 제1심만 해도 기본적으로 몇 개월 이상이 걸리기 때문에 해를 넘겨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박수홍은 출연료, 세무, 회계, 법인 설립, 빌딩 매입, 아파트 매입 전권을 형에게 맡길 정도로 가족에 대한 두터운 신뢰를 갖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친형을 비롯한 가족들은 박수홍을 돈 버는 창구로만 여겨왔던 사실이 하나둘 밝혀지고 있습니다.'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의 사례를 보여주는 박수홍의 가족사가 안타까움을 자아냅니다.

개그맨 박수홍은 악플 등 허위사실로 인한 이미지 타격에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지난 4월 21일에는 24세 연하 부인 A씨 스폰서설 등 악플에 관해 안타까운 심경을 밝힌 바 있습니다.
박수홍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에스 노종언 변호사는 21일 뉴시스에 "A씨는 허위사실로 인해 엄청나게 큰 상처를 받았고, 정신적 고통에 시달리고 있다. 박수홍씨도 마찬가지"라며 "자신으로 인해 아내가 이런 고통을 받아서 '너무 미안하다'는 말을 자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A씨는 스폰서설이 제기된 재벌과 일면식이 없다"며 "태어나서 미국에 간 적도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박수홍은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제외하면 방송 활동이 뜸한 상태입니다. 노 변호사는 "박수홍씨는 형의 출연료 횡령에 충격 받은 뒤로 본인이 직접 관리하고 있다. 1인 소속사를 운영 중"이라며 "허위사실로 인한 이미지 타격이 크다. 진실 여부가 규명 되기 전에 프로그램, 광고 출연 등이 여러 차례 불발됐다"고 토로했습니다.
"동치미만 계속 하고 있는데, 신규 프로그램, 광고 등의 제의는 안 들어온다"며 "지난해 KBS 1TV 예능물 '펫비타민2' MC로 발탁됐지만, 각종 의혹으로 2회 만에 막을 내렸다. 광고 2개도 악플러들의 허위 사실 유포에 일방적으로 계약이 해지됐다"고 덧붙였습니다.
결국 박수홍은 2021년 8월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악플러를 고소했습니다. A씨 스폰서설을 퍼뜨린 유튜버 B씨도 포함했습니다. B씨는 '마약 전과가 있는 물티슈 업체 대표가 교도소에서 나오자마자 A씨와 교제했다'며 '두 사람이 라스베가스에 동반 출국해 여행한 적도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박수홍 측은 A씨 출입국·금융 기록 자료를 수사기관에 제출, B씨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그런데 2022년 4월 19일 박수홍 악플러 중 한 명이 형수 절친 C씨로 밝혀졌습니다. 지속적으로 악의적 댓글을 단 악플러를 고소하고 보니 형수의 절친이었던 것입니다. 해당 악플은 "고양이 구조 스토리는 거짓이다" "돈을 주고 유기묘를 산 거다" "박수홍이 형의 상가 임대료까지 착복하고도 형을 쓰레기 만들었다" 등의 박수홍 관련 내용들이었습니다.
박수홍 법률대리인 법무범인 에스 노정언 변호사에 따르면, 경찰이 악플러 고소건에 불송치 결정을 내려 이유를 확인하니 악플러가 박수홍의 형수에게 들은 말이어서 사실이라고 믿었다고 진술했다는 사실을 파악했다고 설명하며 해당 건에 재수사를 요청한 상태라고 했습니다.
이에 연예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그동안 박수홍은 지인들에게 형수에 대해 '결혼을 하려면 형수 같은 사람을 만나라. 너무 좋은 분이다'라고 이야기하고 다녔다"며 "박수홍이 엄청난 효자였던 터라 형수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숨기지 않았습니다. 어머니, 형수와 방송에 출연했을 정도"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한편 박수홍은 1970년생 올해 나이 53세로 대한민국의 코미디언이자 방송인, 사업가로 동물애호가입니다.
1991년 제1회 KBS 대학개그제를 통해 KBS 공채 개그맨 7기로 데뷔한 뒤 감자골 4인방으로 활약하며 큰 키와 준수한 외모로 소녀들의 열혈 팬클럽까지 생길 정도로 아이돌 수준의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조동아리의 멤버로 유재석, 지석진, 김용만, 김수용과 함께 연예계 절친으로 유명합니다. 개그계의 신사라고 불리며, 199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젠틀하고 편안한 진행 능력으로 톱 MC로서 인정받았습니다. 최근엔 55.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검은고양이 다홍 Blackcat Dahong' 이름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골퍼 윤민정, 네티즌 관심 쏠린 이유? (0) | 2022.04.26 |
---|---|
한동훈 검사 프로필, 아내 진은정 변호사 재조명 (0) | 2022.04.25 |
김준호, 김지민의 열애 소식을 들은 개그맨 동료들의 단체 톡방 반응 공개 (0) | 2022.04.20 |
박재범의 '원소주' 26분 만에 9억원 어치 판매...돌연 판매 중단한 이유 (0) | 2022.04.20 |
'가평 계곡 살인' 피의자 이은해 '1년간 3번의 결혼식을 올렸다'...유명 가수'가 축가도 불러 (0) | 2022.04.19 |